<10회> 엔젤 푸드 : 고구마

 

당뇨환자들의 식단에 꼭 필요한 파이버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이번 주 엔젤푸드 고구마!

 

간식으로만 여겨지던 고구마를 하루 한 끼, 밥 대신 먹는 것도
당뇨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예방법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단, 고구마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 하루 한 두 개 정도를 먹는 게 좋다

 

당뇨 뿐 아니라 항암효과와 변비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고구마는
잎과 줄기에도 비타민 A,C,E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고구마순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로 몸에 좋은 영양소를 모두 챙기시길~

 

 

 

☞ 고구마 보관 tip

1. 저온에 약한 고구마, 2~3개씩 신문지에 싸서 15도씨 정도 실온에 보관하라
2. 바로 캔 고구마는 열흘 정도 숙성시켜 당도를 높여라

 

★ 신의 밥상 촬영 레시피 공개 - 고구마 편 ★

 



1.고구마토마토샐러드

 

˚ 재료 : 고구마 중간크기 2개, 토마토(中) 1개, 방울토마토 10알, 샐러드채소 약간, 드레싱

˚ 만드는법

1. 고구마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고구마는 껍질 채 얇게 썰어 물에 담그어

    전분을 뺀 후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중간크기의 토마토는 둥글게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썰어 놓는다.
3. 샐러드채소는 씻어 놓은 다음
4. 1,2,3을 보기 좋게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뿌려준 다음 섞어준다.


2. 고구마 샌드위치

 

˚ 재료 : 고구마 5개, 샌드위치빵, 파프리카(빨,노,녹) 각 1개, 아몬드(썰어놓은 것), 호박씨

˚ 만드는법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찐다음 으깨어 놓는다.
2. 파프리카는 곱게 채설어 네모로 잘게 다져놓는다.
3. 1에 2와 아몬드, 호박씨를 넣고 버무려 속을 만들어 놓는다.
4. 3을 식빵위에 바른후 식빵을 위에 올려 놓고 꾹꾹 눌러준다.
5. 4를 먹기 좋게 썰어 접시에 낸다.
 


3. 고구마 밥

 

˚ 재료 : 고구마 160g, 쌀 400g

˚ 만드는법

1. 쌀을 깨끗이 씻어 불린다.
2.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2cm 크기의 정사각형을 썬다.
3. 1에 2를 넣고 적량의 물을 부어 밥을 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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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시청자 문의가 많아 양해를 얻어 연락처를 알려드립니다.

 

행복한 고구마 : www.happysweet.co.kr

http://www.chtvn.com/VR/bobsang/bbs_3020_view.asp?codeNo=354&bbsID=82846059

Posted by Salt n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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